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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조(목적 등) ① IT정책경영학과 (https://itpm.ssu.ac.kr/) 서비스 약관(이하 "본 약관"이라 합니다)은 이용자가 IT정책경영학과( 이하 본교라 합니다)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(이하 "서비스"라 합니다)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본교의 권리·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 ②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본교가 정한 입학 절차를 거쳐서 학번이 생성되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.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본교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. 제2조(이용자의 정의) ① 이용자"란 본교 학생 및 졸업생으로서 본 약관에 따라 본교에 등록하여 본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. 제3조(회원 가입) ①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는 본교가 정한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하고 본인인증을 통해 회원가입을 합니다. ② 본교는 제1항과 같이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야 하며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이용자로 등록합니다. - 등록 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 - 기타 이용자로 등록하는 것이 본교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이용자등록의 성립 시기는 관리자 승낙이 등록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. ④ 이용자는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,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. 제4조(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) ① 본교는 등록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- 원우수첩 관련 서비스 - 기타 본교에서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교육 콘텐츠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등록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② 본교는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,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. ③ 본교는 "학사 관련 서비스"의 원활한 수행을 저해하는 제3자와 이용자 간 혹은 이용자 간 불법 프로그램 사용 등의 위법한 행위를 방지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기술적, 제도적 정책(예: 공인인증서등교하기, 안심등교하기 등)을 시행할 수 있으며, 이로 인하여 "이용자"는 본교가 제공하는 “학사 관련 서비스"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. 제5조(서비스의 중단) ① 본교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·교체 및 고장,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,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본교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.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본교는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. 다만, 본교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(시스템 관리자의 고의,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, 시스템 다운 등)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 제6조(이용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) ① 이용자는 본교에 정해진 기간에 자신의 등록을 말소해 줄 것(이용자 탈퇴)을 요청할 수 있으며, 본교는 위 요청을 받은 후 정해진 절차에 따라 해당 이용자의 등록 말소를 처리합니다. ②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, 본교는 이용자의 등록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,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 - 기 제출한 증빙서류에 허위사실이 발견된 자 - 지정한 기간 내에 등록절차를 이행하지 아니한 자 제7조(이용자에 대한 통지) ① 본교는 특정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의 등록한 메일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. ② 본교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교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 제8조(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) ① 본교는 법령의 규정과 정보주체의 동의에 의해서만 개인정보를 수집ㆍ보유합니다. 본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관계법령에 따라 적법하고 적정하게 처리하여, 권익이 침해받지 않도록 노력할 것입니다. ② 본교에서 수집ㆍ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일반 행정정보와 달리 이용 및 제공에 엄격한 제한이 있는 정보입니다. 「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10조(이용 및 제공의 제한)는 이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규정하고 있습니다. - 다른 법률에 의해 보유기관 내부에서 이용하거나 보유기관이 외의 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- 정보주체의 동의가 있거나 또는 정보주체에게 제공하는 경우 -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당해 처리정보를 이용할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조약 기타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해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는 경우 -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해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-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로 놓여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동의를 할 수 없는 경우로써 정보주체 외의 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명백히 정보주체에게 이익이 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-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에 필요한 경우 - 법원의 재판업무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- 기타 대통령령이 정하는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9조(IT정책경영학과의 의무) ① 본교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. ② 본교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(신용정보 포함)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. ③ 본교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. 제10조(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) ① 본교는 관계법령, "개인정보보호정책"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,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. ②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. ③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본교에 통보하고 본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. 제11조(이용자의 의무)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 - 등록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- 본교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- 본교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-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- 정크메일(junk mail), 스팸메일(spam mail), 행운의 편지(chain letters),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,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·화상·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-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(컴퓨터 프로그램 등)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- 본교 교직원 또는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- 컴퓨터 소프트웨어, 하드웨어,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,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,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, 파일,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- 스토킹(stalking)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-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, 저장, 공개하는 행위 -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본교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- 본교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* 2006년 9월부터 "타인의 주민번호를 단순히 도용하는 행위"는 "3년 이하의 징역이나 1000만원 이하의 벌금"이 부과됩니다 (주민등록법 제21조②항 9호 신설) ②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본교는 본 약관 제6조 제2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,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 ③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본교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. 제12조(공개게시물의 삭제) ① 이용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본교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, 해당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제한,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 - 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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oogle Analytics 분석툴의 사용 목적 - Google Analytics의 쿠키 및 식별자를 이용하여 인구 통계, 관심 분야에 대한 잠재고객 생성 및 리마케팅 목록을 기반으로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와 검색 광고 캠페인에 대한 관련 광고를 제공합니다. 5. 쿠키 및 로그 분석 설정 거부 방법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. 따라서,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,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,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. *설정방법 1) Chrome의 경우: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더보기 > 설정 > 개인정보 및 보안 > 사이트 설정 > 쿠키 2) Google Analytics: Google Analytics 차단 브라우저 기능을 사용(https://tools.google.com/dlpage/gaoptout) 단,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. 제 8 장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본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/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. 1.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-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. 2.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-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지침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. 3.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- 본교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·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,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. 4. 개인정보의 암호화 -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 5.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·변조 방지 -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2년이상 보관, 관리하고 있으며, 접속 기록이 위·변조 및 도난,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 6.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제한 -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 부여, 변경,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 접근에 대한 필요한 조치(통제)를 하고 있으며,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. 7.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-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,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. 8.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-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, 운영하고 있습니다. 제 9 장 이용자 권리와 그 행사방법 [ 기술적인 대책 ] 1.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 및 수정은‘계정관리 > 회원정보’, 가입 해지는‘계정관리 > 회원탈퇴’에서 할 수 있습니다. 2. 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